[IT] 메타버스에서 살아남기/[소프트웨어]엑셀

엑셀 작업 중 금액 표시 할 때 마이너스를 “△”기호로 표기하는 방법

흰둥이TM 2022. 7. 31. 20:01

엑셀 작업 중 금액 표시 할 때 마이너스 기호 표기 방법

 

직장에서 엑셀 쓰실 때 금액 표기 할 때 “-”기호로 표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.

회계 기호로 증감 사항 표시 할 때 쓰는 기호 인데요. 엑셀 셀서식에서 정확한 표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1. 예시) 엑셀 창에 -10을 입력 후 셀서식 단축키[ctrl+1] - 표시형식-사용자지정 을 클릭합니다. 

 

 

셀서식 형식: _- #,##0_-;[빨강]_-△ #,##0_-;_- "-"_-;_-@_-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[ (양수)  ;         (음수)          ;      0    ; 문자 ]

 

2.[셀서식 형식 설명]

   맨처음 부분이 양수로 표시되는 부분입니다. 그리고 음수, 0, 문자 순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.      (세미콜론으로 구분)

   저희가 원하는 것은 음수를 기호로 표기하고 빨간 글자로 표현하는 부분이라 글자 색깔 표시는 [빨강] 그리고 “_-” 부    분은 _(언더바)는 언더바 이후 문자만큼 여백으로 언더바 이후 는 한타를 띄운다는 의미입니다.

  위 식에서는 앞과 뒤로 각각 한 타씩 띄워주는 것으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.

  또한 #,##0은 천단위 구분기호를 표시합니다. 0“-”기호로 문자는 @로 표시합니다.

 

3. 사용자 지정에 위 셀서식 형식의 붉은 부분을 입력한다. 

 

4. 결과값 출력 화면 

 

셀서식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엑셀 넘버원 오빠두 엑셀을 참고하세요~

 

https://www.oppadu.com/엑셀--서식-총정리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