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IT] 메타버스에서 살아남기/[운영체제] 윈도우

엑셀로 윈도우 폴더 대량으로 만들기!!(by 오빠두 엑셀 따라하기)

흰둥이TM 2022. 7. 30. 09:42

직장에서 업무폴더 정리는 필수라고 할 수 있죠! 가끔 업무폴더를 한꺼번에 만들어야 할 경우가 생기곤 하는데요

오늘은 엑셀로 윈도우상에서 쉽게 대량으로 업무 폴더를 만들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 

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~

 

1. 먼저 엑셀 화면에 폴더명에 들어갈 내용을 열 구분하여 입력하고 “&” 기호를 이용하여 합치는 작업을 실행합니다.

 

2. 합쳐진 데이터에 “md”를 문자를 추가하여 입력합니다.

 

3. 윈도우 바탕화면에 메모장을 실행하여 (단축키: 윈도우+S, 메모장 검색) 위 입력 사항을 붙여넣기 합니다.

 

메모장 실행 후 붙여넣기 된 화면

 

4. 메모장의 내용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합니다. (* 저장시 주의!!! : 파일명.BAT, 인코딩 방식 ANSI로 입력)

 

5. 메모장에서 저장된 파일을 실행하면 윈도우 화면에 다음과 같이 폴더가 생성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