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IT] 메타버스에서 살아남기/[소프트웨어]엑셀
엑셀 작업 중 금액 표시 할 때 마이너스를 “△”기호로 표기하는 방법
흰둥이TM
2022. 7. 31. 20:01
엑셀 작업 중 금액 표시 할 때 마이너스 “△”기호 표기 방법
직장에서 엑셀 쓰실 때 금액 표기 할 때 “-”를 “△”기호로 표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.
회계 기호로 증감 사항 표시 할 때 쓰는 기호 인데요. 엑셀 셀서식에서 정확한 표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예시) 엑셀 창에 -10을 입력 후 셀서식 단축키[ctrl+1] - 표시형식-사용자지정 을 클릭합니다.
셀서식 형식: _- #,##0_-;[빨강]_-△ #,##0_-;_- "-"_-;_-@_-
[ (양수) ; (음수) ; 0 ; 문자 ]
2.[셀서식 형식 설명]
맨처음 부분이 양수로 표시되는 부분입니다. 그리고 음수, 0, 문자 순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. (세미콜론으로 구분)
저희가 원하는 것은 음수를 “△” 기호로 표기하고 빨간 글자로 표현하는 부분이라 글자 색깔 표시는 [빨강] 그리고 “_-” 부 분은 _(언더바)는 언더바 이후 문자만큼 여백으로 언더바 이후 – 는 한타를 띄운다는 의미입니다.
위 식에서는 앞과 뒤로 각각 한 타씩 띄워주는 것으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.
또한 #,##0은 천단위 구분기호를 표시합니다. 0은 “-”기호로 문자는 @로 표시합니다.
3. 사용자 지정에 위 셀서식 형식의 붉은 부분을 입력한다.
4. 결과값 출력 화면
셀서식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엑셀 넘버원 오빠두 엑셀을 참고하세요~
https://www.oppadu.com/엑셀-셀-서식-총정리/